LH는 3월 3일, ‘LH 채용라운지’ 개소식을 열고 7일부터 본격적으로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.
LH 채용라운지는 LH 체험형 인턴, 이전 지역 인재 등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, 채용 전문상담사가 LH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상담의 전문성을 높였다. 청년층 취업지원을 위해 공기업이 상담공간 및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.
프로그램은 △기초상담 △입사지원서 클리닉 △면접 클리닉 △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.
기초상담 프로그램에서는 희망 지원분야, 보유 자격증, 경력사항 등 개인별 현황을 파악하고, 채용 절차, 입사지원 방향 등 상담자가 원하는 내용에 맞춰 상담이 진행된다. 입사지원서 클리닉 프로그램에서는 자기소개서 등 입사 지원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교정과 첨삭이 진행된다. 자기소개서를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, 작성한 자기소개서가 없다면 희망하는 기업의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. 면접 클리닉 프로그램에서는 △인성면접 및 직무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 구성 △1분 자기소개 연습 △개인별 맞춤 이미지메이킹 △면접예절 학습 등이 이뤄진다.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2:1(또는 多:多) 모의면접을 통해 참가자의 면접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.
LH 채용라운지는 경상남도 진주시 에나로77번길 6-20, 남도빌딩 503호에 위치하며,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다. 사전예약은 LH 채용라운지(055-761-2587∼8)로 문의하면 된다. 아울러, LH는 채용라운지를 6월 말까지 시범운영하고, 효과 및 개선방안 등을 분석해 운영기간과 규모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.
- LH 채용라운지 실내 전경